1차 리튬 배터리 중에는 두 종류의 셀, 즉 낮은 사용률과 낮은 자체 방전으로 장기간 작동하도록 설계된 셀 사이에는 자연스러운 균형이 있습니다.사용률은 높지만 자체 방전은 더 높은 단기 작동을 제공하는 제품입니다.
나선형 권선형 셀은 양극과 음극 사이에 넓은 공통 표면적을 갖고 있어 높은 전류 성능을 제공합니다.보빈 스타일 셀은 양극/음극 표면적이 덜 일반적이어서 방전 속도를 제한하지만 자체 방전 속도도 제한합니다.리튬 염화티오닐을 포함한 특정 리튬 배터리(LiSOCl2) 나선형으로 감긴 구조, 리튬 이산화황 및 리튬 이산화망간을 사용한 화학은 상대적으로 짧은 기간 동안 높은 속도로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.나선형으로 감긴 LiSOCl2 셀에는 더 높은 출력 속도를 지원하는 넓은 표면적을 가진 전극이 있습니다.그러나 나선형 권선 구조의 단점은 자체 방전율이 상당히 높다는 것입니다.이와 대조적으로 보빈형 LiSOCl2 셀은 전극 표면적이 훨씬 작아서 더 낮은 자체 방전 속도와 함께 더 낮은 출력 속도를 지원합니다.
이 두 가지 유형의 배터리를 간단히 비유하자면 8온스입니다.(용량) 물 한잔.시간이 지남에 따라 유리의 입구가 커지면 물이 더 빨리 증발할 수 있습니다(자체 방전율이 높아짐).그러나 입구가 더 크면 물이 빠르게 쏟아져 나올 수 있습니다(더 높은 출력 속도).더 넓은 개구부는 많은 양의 에너지가 필요한 응용 분야에서 즉시 에너지를 제공합니다.그러나 물을 장기간 보관하고 싶다면 입구가 넓어지면 문제가 발생하여 물이 더 빨리 증발하게 됩니다.
보빈형 LiSOCl2 배터리는 양극 소재로 둘러싸인 원통형 음극이 특징입니다.이러한 스타일의 배터리 구성은 제조가 쉽고 자체 방전율이 낮으며 안전 퓨즈가 필요하지 않습니다.
특정 보빈형 LiSOCl2 셀은 연간 1~2% 범위의 낮은 연간 자체 방전율로 비교적 긴 작동 수명 동안 적당한 방전율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.보관 시 이러한 배터리는 10년 동안 초기 용량의 약 10~20%를 소모합니다.이 성능은 입구가 중간 정도인 탄산음료 캔과 유사합니다. 입구가 작을수록 탄산음료가 큰 유리잔보다 더 천천히 증발할 수 있지만 액체가 빨리 쏟아져 나올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.
게시 시간: 2023년 10월 27일